브라비 공식 런칭🎉 매일경제 기사 보러가기 >

비즈니스

2024. 7. 31.

2024. 7. 31.

2024. 7. 31.

야놀자부터 빗썸까지 핫한 창립기념일 행사의 비밀

Written by

Written by

Written by

Bravi Logo

Bravi!

Bravi!

Bravi!

유니콘 기업 창립기념일 행사 레퍼런스
유니콘 기업 창립기념일 행사 레퍼런스
유니콘 기업 창립기념일 행사 레퍼런스

지난 브라비의 아티클에서는 대기업의 레퍼런스 위주로 소개했었습니다. 사회공헌과 기업의 성과 강조가 주요 키워드였습니다.

그렇다면 유니콘 기업들은 어떻게 창립기념일을 즐기고 있을까요? 대기업과 사뭇 다른 매력을 보이는 유니콘 기업들의 창립기념일 행사를 소개합니다. 야놀자부터 빗썸까지 이번에도 알찬 레퍼런스를 준비했으니 함께 가보시죠!

야놀자의 봄날 생일파티, 17주년 창립기념일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1 - 야놀자

✅ 일시 : 2022년 3월 1일
주요 행사 : 봄을 컨셉으로 노래, 퀴즈 그리고 시상까지
✅ 한 줄 요약 : 창립기념일을 생일이라고 표현하며 축하의 의미 강조

📌 주목 포인트

· 창립기념일이 봄에 있는 만큼 작명 센스가 돋보여요. 3부로 이루어진 각 행사의 이름이 ‘축하해 봄’, ‘표현해 봄’, 함께해 봄’이에요.
· 딱딱한 느낌의 창립기념식이라는 단어보다 ‘생일 파티’라는 단어를 사용해 따뜻함을 강조했어요 · ‘야퀴즈 온더 블럭’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이 서로에게 고마움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초등학생이 된 우청, 우아한 청년들 창립 8주년 기념행사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 우아한청년들

✅ 일시 : 2023년 6월 23일
주요 행사 : 학교 들어가는 8살 축하 컨셉
✅ 한 줄 요약 : 기업 핵심 가치를 위트있게 표현

📌 주목 포인트

· 우아한 청년의 2023년 비전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인데요, 이를 퀴즈에 재미있게 녹여내었어요.
· 8주년을 초등학교 입학으로 풀어내며 임직원이 생일파티를 열어준 컨셉으로 구성했어요.
· 임직원들이 즐길 수 있는 우청네컷, 플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어요.


가파른 성장가도 속 오늘의 집 창립 6주년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 오늘의집

✅ 일시 : 2020년 7월 15일
주요 행사 : 기업에 대한 임직원의 관심을 높이는 장학퀴즈
✅ 한 줄 요약 :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잡은 창립기념일 행사

📌 주목 포인트

· 2020년은 오늘의 집 어플이 1,0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한 해였어요. 성장을 회고하고 앞으로를 대비하기 위해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반기 리뷰를 진행했어요.
· 각 팀 정보와 Slack 메신저까지 검토하며 위트있는 장학퀴즈 행사를 만들었어요.
· 오늘의 집 사내문화팀은 당시 코로나로 제한적인 환경에도 불구하고 퀴즈를 컴퓨터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고민을 보여주었어요.


컬리와 함께 행복찾기, 마켓컬리 창립 5주년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 마켓컬리

✅ 일시 : 2020년 5월 21일
주요 행사 : 온오프라인 컬리 광고에서 행복 쿠폰을 찾아 앱에 입력
✅ 한 줄 요약 : 기업 초기 메인 카피를 창립기념일 테마로 활용

📌 주목 포인트

· 2015년 만들어진 컬리는 ‘맛있는 음식이 삶의 가장 큰 행복’이라는 믿음으로 시작했어요. 5년이 지난 지금 행복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창립기념일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 기업의 메세지를 행사에 담아내며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있어요.
· 행복 쿠폰 키워드는 실제 고객 인터뷰에서 추출하며 1인당 20매까지 활용이 가능한 이벤트에요.


빗썸 창립 10주년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 빗썸

✅ 일시 : 2023년 12월 6일
주요 행사 : 100억원 규모 공익재단 출범 및 비트코인 나눔 이벤트
✅ 한 줄 요약 : 새로운 슬로건을 공익재단과 파격적인 이벤트로 표현

📌 주목 포인트

· 빗썸은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변화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어요. 같은 맥락으로 ‘빗썸 나눔 공익재단’을 출범하며 어려움을 해결에 나서고 있답니다.
· 변화를 키워드로 ‘빗썸 창업지원 사업’도 확대하고 있어요.
· 10주년을 키워드로 ‘비트코인 10개 1/N 챌린지’를 진행해요. 빗썸 사용자가 비트코인 10개를 동일하게 나눠갖는 이벤트에요.


지난 브라비의 아티클에서는 대기업의 레퍼런스 위주로 소개했었습니다. 사회공헌과 기업의 성과 강조가 주요 키워드였습니다.

그렇다면 유니콘 기업들은 어떻게 창립기념일을 즐기고 있을까요? 대기업과 사뭇 다른 매력을 보이는 유니콘 기업들의 창립기념일 행사를 소개합니다. 야놀자부터 빗썸까지 이번에도 알찬 레퍼런스를 준비했으니 함께 가보시죠!

야놀자의 봄날 생일파티, 17주년 창립기념일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1 - 야놀자

✅ 일시 : 2022년 3월 1일
주요 행사 : 봄을 컨셉으로 노래, 퀴즈 그리고 시상까지
✅ 한 줄 요약 : 창립기념일을 생일이라고 표현하며 축하의 의미 강조

📌 주목 포인트

· 창립기념일이 봄에 있는 만큼 작명 센스가 돋보여요. 3부로 이루어진 각 행사의 이름이 ‘축하해 봄’, ‘표현해 봄’, 함께해 봄’이에요.
· 딱딱한 느낌의 창립기념식이라는 단어보다 ‘생일 파티’라는 단어를 사용해 따뜻함을 강조했어요 · ‘야퀴즈 온더 블럭’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이 서로에게 고마움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초등학생이 된 우청, 우아한 청년들 창립 8주년 기념행사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 우아한청년들

✅ 일시 : 2023년 6월 23일
주요 행사 : 학교 들어가는 8살 축하 컨셉
✅ 한 줄 요약 : 기업 핵심 가치를 위트있게 표현

📌 주목 포인트

· 우아한 청년의 2023년 비전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인데요, 이를 퀴즈에 재미있게 녹여내었어요.
· 8주년을 초등학교 입학으로 풀어내며 임직원이 생일파티를 열어준 컨셉으로 구성했어요.
· 임직원들이 즐길 수 있는 우청네컷, 플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어요.


가파른 성장가도 속 오늘의 집 창립 6주년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 오늘의집

✅ 일시 : 2020년 7월 15일
주요 행사 : 기업에 대한 임직원의 관심을 높이는 장학퀴즈
✅ 한 줄 요약 :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잡은 창립기념일 행사

📌 주목 포인트

· 2020년은 오늘의 집 어플이 1,0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한 해였어요. 성장을 회고하고 앞으로를 대비하기 위해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반기 리뷰를 진행했어요.
· 각 팀 정보와 Slack 메신저까지 검토하며 위트있는 장학퀴즈 행사를 만들었어요.
· 오늘의 집 사내문화팀은 당시 코로나로 제한적인 환경에도 불구하고 퀴즈를 컴퓨터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고민을 보여주었어요.


컬리와 함께 행복찾기, 마켓컬리 창립 5주년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 마켓컬리

✅ 일시 : 2020년 5월 21일
주요 행사 : 온오프라인 컬리 광고에서 행복 쿠폰을 찾아 앱에 입력
✅ 한 줄 요약 : 기업 초기 메인 카피를 창립기념일 테마로 활용

📌 주목 포인트

· 2015년 만들어진 컬리는 ‘맛있는 음식이 삶의 가장 큰 행복’이라는 믿음으로 시작했어요. 5년이 지난 지금 행복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창립기념일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 기업의 메세지를 행사에 담아내며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있어요.
· 행복 쿠폰 키워드는 실제 고객 인터뷰에서 추출하며 1인당 20매까지 활용이 가능한 이벤트에요.


빗썸 창립 10주년

창립기념일 레퍼런스 - 빗썸

✅ 일시 : 2023년 12월 6일
주요 행사 : 100억원 규모 공익재단 출범 및 비트코인 나눔 이벤트
✅ 한 줄 요약 : 새로운 슬로건을 공익재단과 파격적인 이벤트로 표현

📌 주목 포인트

· 빗썸은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변화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어요. 같은 맥락으로 ‘빗썸 나눔 공익재단’을 출범하며 어려움을 해결에 나서고 있답니다.
· 변화를 키워드로 ‘빗썸 창업지원 사업’도 확대하고 있어요.
· 10주년을 키워드로 ‘비트코인 10개 1/N 챌린지’를 진행해요. 빗썸 사용자가 비트코인 10개를 동일하게 나눠갖는 이벤트에요.


Share Articles

클래식 전문 매니저가
상담을 기다리고 있어요.

3시간 내로 간단 견적을 받아보고 고민해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무료로 받아보세요.

연주회가 필요한 모든 순간, 브라비!

© Moonda Inc. 2024.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문다 | 대표 신지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72, 5층
사업자등록번호 152-81-02443

Designed by Moonda

3시간 내로 간단 견적을 받아보고 고민해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무료로 받아보세요.

클래식 전문 매니저가
상담을 기다리고 있어요.

연주회가 필요한 모든 순간, 브라비!

© Moonda Inc. 2024.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문다 | 대표 신지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72, 5층
사업자등록번호 152-81-02443

Designed by Moonda

3시간 내로 간단 견적을 받아보고
고민해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무료로 받아보세요.

아직도
망설여지시나요?

연주회가 필요한 모든 순간, 브라비!

© Moonda Inc. 2024.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문다 | 대표 신지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72, 5층
사업자등록번호 152-81-02443

Designed by Moonda